Posted at 2014. 8. 14. 15:14 in 애드센스 by ideahole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달고 운영을 하다보면 가장 문서운 것이 바로 정책위반입니다. 그래서 저는 정책위반중에서 한 화면안에 단위광고가 3개까지만 허용이 되지만 그 이상 게시가 되면 정책위반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티스토리 블로그를 처음 개설해서 운영하다보면 조심해야할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기본적으로 보여지는 글의 갯수, 카테고리를 클릭할 경우 목록만 보이느냐? 혹은 목록과 내용이 동시에 보이느냐? 사소한 것 같지만 기본적으로 셋팅을 잘 해놔야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피할 수 있습니다.


현재 제 블로그에서 한 카테고리, 예를 들어서 블로그 운영이라는 카테고리를 클릭하면 최신 글 10개가 목록으로 보입니다. 이 부분은 제가 기본적으로 수정을 해서 이렇게 보이는 것 입니다.


목록이 아닌 내용까지 보이게 된다면 10개 포스팅이 한 화면에 모두 노출이 됩니다. 한 포스팅에 애드센스 광고를 2개씩 달았다고 하면 총 20개의 애드센스 광고가 달리는 셈이죠.


그래서 관리자화면에서 꾸미기- 화면설정에 들어가셔서


기본화면은 글 1개로 수정하시구요, 선택화면에서 글목록은 자신의 취향에 맞게 수정하면 되고 그옆에 목록만이 되어있는데 기본값은 "목록+내용"입니다. 이 부분을 "목록만"으로 수정해주시고 저장하면 됩니다.


저렇게 수정을 하고 나면 제 블로그는 무조건 기본 화면은 1개의 포스팅이 보이며, 카테고리를 방문자가 클릭해서 보아도 목록만 보이니 애드센스 정책위반을 당할 염려는 없습니다. 


또한 목록만 보게 할 경우 장점이 또 있는데 내용까지 해놓으면 내용을 모두 불러와야해서 늦게 보여지겠죠. 저 같은 경우 목록을 10개로 해놓았는데 내용까지 보이게 하면 10개의 포스팅을 불러와야하는데 단순 목록만 보여주는 것이랑 내용까지 보여주는 것이랑 블로그 로딩 속도에 있어서 차이가 날 수 밖에 없습니다.


오타, 잘못된 정보 제보 감사히 받습니다. :-)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빙글로 빠르게 아이디어홀 블로그 소식받자

RETUR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