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4. 9. 1. 16:19 in 뉴스/생활상식 by ideahole

여러분 엑셀이나 파워포인트, 혹은 키노트나 여타 프로그램으로 차트, 잘 사용하시고 계시죠?


저도 가끔 보고서나 프리젠테이션을 작성할 경우 종종 차트를 만들곤 합니다. 차트를 만들면서 매번 고민을 하게 되는데 어떤 차트의 모양이 보여주려는 테이터에 가장 적합한 차트모양일까? 라고 고민을 하게 됩니다.


사실 차트의 선택, 저는 대부분 직감에 의해서 합니다. 아 이 데이터에는 이런 차트의 모양이 이해가 쉽겠지?


저도 아직 초심자이고 배우는 입장이지만 오랜 시간 경험이 쌓인 분들이라면 이런 직감은 대부분 정답을 골라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차트를 만드는 초보자라면? 신입직원이라면? 



프로그램 기본에 있는 차트 모양중에 그냥 이뻐보이는 모양을 선택할 수 있는데 이는 보는이로 하여금 이해도를 확 낮출 수 있는 최악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차트를 고를 때는 데이터 성격에 맞게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 제가 아래 첨부한 이미지를 보시면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차트를 선택하기전 잠깐 고민하시면 됩니다. 



더 좋은 보고서, 발표자료를 만들기 위해서 잠깐의 고민 어떤가요?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클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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