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4. 10. 11. 09:38 in 블로그 운영 by ideahole

드디어 구글에서 유입이 시작되었습니다. 네이버 유입은 중요하긴 하지만 나에게 있어서 구글이 1순위이고 네이버는 되면 좋고 안되면 말고였다. 물론 여기 블로그가 네이버라면 네이버 유입이 1순위이고 다른 것은 크게 의미가 없었겠지만.


아무튼 내 개인적인 경험으로 비추어봤을 때 구글 유입이 자주 이루어져야 애드센스 단가가 오른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비슷한 방문자수라도 네이버에서 유입이 되어서 오는 것과 구글에서 유입이 되서 오는 것. 두 경로중에 구글 검색 유입으로 들어오는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이 70~80%를 차지하고 있다. 


위에서 말한 내 경험은 나에게만 해당되는 것일 수 있으니 정답은 아니다. 물론 네이버에서 유입이 꾸준히 늘어서 폭발적인 트래픽이 있다면 그것도 애드센스 수익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으나 궁극적으로는 구글 유입이 많아져야 좋다는게 내 생각이다. 네이버 검색은 티스토리 블로그에 있어서 복불복의 성격이 강해서 언제 유입이 끊길지 모른다. 


GoogleGoogle


이제 여기 블로그도 구글 유입이 꾸준히 늘어나고 있으니 기대좀 해봐야겠다. 물론 콘텐츠의 성격상 큰 수익향상은 아직 무리라고 생각되지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빙글로 빠르게 아이디어홀 블로그 소식받자

RETUR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