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4. 11. 21. 15:54 in 뉴스/생활상식 by ideahole

최근 제가 과격한 포스팅 제목으로 글을 하나 작성한 것이 있습니다. 바로 "인실X :: 인생은 실전이다 X만아"(http://ideahole.tistory.com/341)라구요.


뭐 이전 글을 보지 못한 분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요약을 하자면


토요일 아침 출근글에 김여사가 방향지시등 없이 무리하게 제 차선으로 끼어들어 사고유발을 하였습니다. 다행히 제가 방어운전을 통해 사고는 나지 않았지만 충분히 위험한 상황이었습니다. 빵~~~!! 했지만 그 흔한 비상깜빡이도 키지 않고 유유히 가더군요. 


방향지시등을 키지 않고 차로변경을 하는 운전자가 너무 많습니다. 벌금이 3만원밖에 되지 않아 평소 신고는 잘 하지 않는편인데 이 날은 너무 짜증나고 정도가 심해서 신고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제가 "국민신문고에 블랙박스 영상 신고하는 방법"을 간략하게 올려보겠습니다. 신고자체는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중간 중간 설치프로그램이 있어서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1.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www.epeople.go.kr/) 올바른 교통문화를 정착시키기 위해 좋은 일을 하는 것입니다. 민원신청이 보이시죠?



2. 민원신청을 클릭합니다.



3. 민원신청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를 통채로 스샷을 찍어서 좀 깁니다. 우선 본인인증부터 합니다.



4. 본인인증 화면인데 주민등록발급일자, 외국인실명인증, 공공 아이핀, 공인인증서, 휴대폰이 보입니다. 전 휴대폰으로 진행했습니다. 



5. 일반 휴대폰 결제 화면과 비슷합니다. 자신의 휴대폰 정보를 입력해줍니다. 



6. 본인인증이 되었으니 기본 정보와 민원정보를 적어넣습니다. 하단 첨부파일에 블랙박스 영상을 첨부하였습니다. 전체용량은 50mb를 넘지 말아야합니다. 



7. 이런 팝업이 뜨면 확인을 클릭.



8. 유사사례가 있으니 클릭해서 중복되는 사건이 아닌지 확인해봅니다. 전 중복되지 않아서 다음을 클릭합니다. 중복되는 사건이라면 누군가 신고를 했으니 신청취소를 합니다. 전 다음!!



9. 기관선택이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지 않지만 다음 버튼을 눌러서 넘겼습니다.



10. 드디어 제가 신청한 민원이 완료되었다는 것을 봅니다.


민원이 접수되고 문자로 국민권익위원회로 신청했다고 알림이 오더니 경찰청으로 이송되었다고 알림이 또 뜹니다. 그리고 오후에 경찰청으로 접수되었다고 알림이 왔습니다.


안전운전합시다. 그리고 블랙박스 신고를 통해서 조금이나마 안전운전을 하는 교통문화가 형성이 되었으면 합니다.

:-)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빙글로 빠르게 아이디어홀 블로그 소식받자

RETUR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