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4. 7. 26. 11:51 in 라이프 by ideahole

아이폰, 아이패드 탈옥방법 (iOS 7.1.2)


본 탈옥은 "몬스터 헌터"라는 게임을 한글로 즐기기 위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아이패드 에어를 탈옥하기로 결심했습니다. 아이폰5는 그냥 순정으로 사용하구요.


아이폰을 사용하기 시작할 때 탈옥도  하고 이것저것 많이 바꾸고 했지만 역시 튜닝의 끝은 순정.


어플도 모두 유료로 필요한 것은 구매해서 사용하니 마음도 편하고 좋네요.


그런데 몬헌이 탈옥하지 않으면 한글로 즐기는게 힘들어서..아니 불가능해서 아이패드 에어만 탈옥하기로 했습니다.


탈옥 후 한글패치 하고 나서 다른 작업은 하지 않을 예정.


우선 iOS 7.1.1과 iOS 7.1.2와 탈옥방법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1. iOS 7.1.1과 iOS 7.1.2 탈옥툴 (Jailbreak Tool) 배포사이트에 갑니다.


http://pangu.io/


위 사이트에서 탈옥툴을 받으시면 되며 현재 윈도우와 맥 버전 2가지로 배포가 되고 있습니다.



* 윈도우 : http://dl.pangu.25pp.com/jb/Pangu_v1.1.exe

* 맥 : http://dl.pangu.25pp.com/jb/Pangu_v1.1.dmg


2. 탈옥을 시킬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준비합니다. 전 아이패드만 할 예정

※ 참고로 아이폰은 4이상 아이패드는 2 이상만 탈옥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3. 아이튠즈를 설치합니다. (미설치 분만)


4. 충전 케이블로 아이폰 or 아이패드를 PC와 연결합니다.


5. 연결 후 "설정 - 일반 - 날짜와 시간"에서 지역은 베이징 중국을 선택, 2014년 6월 2일 오전 8시 30분으로 설정합니다.



6. 다운받은 탈옥툴을 실행합니다.

- 준비가 되면 jailbeaking 버튼을 누르면 알아서 탈옥이 진행됩니다. 




- 버튼을 누르면 게이지가 차는데 어느 순간 "Please tap 'Pangu' icon on your device to continue."라는 메시지가 나오면 자신의 아이폰 or 아이패드에 생성된 'Pangu'아이콘을 터치해서 실행합니다. 




※ 그 전에 실행시키지 말고, 꼭 위 메시지가 나오면 실행하세요.



7. 어플을 실행하면 탈옥이 진행되면서 자동으로 아이폰 or 아이패드가 재부팅이 됩니다.



※ 첫 번째 재부팅이 되고 나서 잠금해놓은 분들은 비번을 입력해서 풀어줘야 2번째 재부팅이 됩니다.



8. 2번의 재부팅이 끝나면 기존에 설치된 어플들이 남아있고 "시디아 어플"이 설치되어 있을 것입니다.



9. 이제 탈옥완료. (탈옥을 위해 시간을 바꿨는데 다시 재설정을 해도 좋습니다.)


10. 이제 몬스터 헌터 한글패치를 해야겠네요. 후후후.


아이폰, 아이패드 탈옥하기 포스팅 완료.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빙글로 빠르게 아이디어홀 블로그 소식받자

RETUR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