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4. 8. 1. 13:28 in 애드센스 by ideahole

최근 티스토리 스킨에 반응형 스킨의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뭔가 신기하기도 하고 적용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기존 스킨과의 다른  어려움 때문에 금새 포기하시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 스킨 제작자분들의 끝없는 노력으로 특별한 지식이 없어도 반응형 스킨을 자신의 블로그와 접목시켜 운영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 HTML/CSS에 관한 정보를 검색해서 자신의 블로그를 수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HTML/CSS을 몰라서 스킨 제작자 분들이 배포하시는 것을 보통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약간씩 수정을 하기도 합니다. +_+) 왜 반응형 웹 디자인을 구축해야할까요?


반응형 웹 디자인(responsive web design - RWD)의 예시 ▲


다양한 스크린 사이즈와 해상도, 즉 멀티스크린에 최적화된 사이트가 그렇지 않은 사이트에 비해서 애드센스의 RPM이 평균 15%, 트래픽 증가율은 2배가 더 높다고 합니다. 


※ 페이지 RPM (Page RPM) : 1,000회 노출당 수익률

RPM이란 총 수입을 페이지의 조회수 1,000회를 기준으로 나눈 값을 말합니다. 광고가 1,000번 노출이 될 때마다 발생하는 수익인데요, 예를 들어 자신의 블로그의 페이지뷰가 1,000이고 RPM이 1달러라고 하면 예상수입은 1달러가 됩니다. 


계산식 → RPM : (예상수입 / 페이지 조회수)*1000


따라서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익을 말하는 것은 아니며 자신의 웹사이트나 블로그의 애드센스 수익의 한 지표로 쓰일 수 있습니다. 페이지 RPM이 높다면 좋겠죠?


모바일, 태블릿PC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기 위해서 화면을 확대하거나 줄이는 번거로움이 있다면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매우 불편하다고 생각하고 (사실 그런 생각이 들기전에 본능적으로) 사이트를 떠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멀티스크린에 최적화된 사이트가 실적이 좋다는 것은 그리 놀라운 일이 아니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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