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4. 8. 4. 09:47 in 영화/음악/TV by ideahole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보고 왔네요.


얼마전에 군도를 보고 매우 실망을 하고 나서, 명량은 패스하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를 보고 왔습니다. 


마블 히어로물이 지겨워질 때였는데 기존 영웅물과는 조금은 다른 느낌의 영화라서 기대가 컸었죠. 


뭐 어벤져스처럼 능력자들이 모여서 "내 능력은 이것이다!!"라고 보여주는 그런 영화가 아니라, 초능력 아니 그냥 특기가 있는 캐릭터 몇명이 모여서 큰일을 해내는 그런 영화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개개인의 특기보다는 개성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영화를 보기전에 아이들을 데리고 온 가족이 꽤 많이 보였는데 사실 아이들이 이 영화를 재미있게 볼 수 있을까? 생각이 들었는데 영화를 다 보고 나서는 역시나 아이들에게는 좀 맞지 않는 영화가 아닐까라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영화 주인공 피터 퀄의 유들유들한 개그나 로켓 라쿤의 짜증을 웃음으로 받아들일 수 있는 아이라면 모를까....



아무튼 간단히 캐릭터의 능력을 살펴보자면


• 스타로드/피터 제이슨 퀄

원작 캐릭터의 능력으로는 뛰어난 전술가, 문제 해결사로서의 기지와 역량, 인류와 외계의 무술과 무기를 자유자재로 다루는 능숙함, 외계 문화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다고 하네요. 자신의 우주선 쉽과 정신적으로 연결되어 있는데 우주선 쉽의 경우 사실상 살아있는 존재로서, 다양한 우주선 기능이 있고, 파괴되도 자연복구가 가능하다고 하는데 다양한 외형으로 변신할 수 있는데, 심지어는 사람으로 변한 적도 있습니다. 

스타 로드는 4원소 중 하나를 발사할 수 있는 엘리멘트 건을 사용합니다. 스타 로드가 폴른 원에게 패배해서 큰 부상을 입었을 때, 모든 에너지를 볼 수 있는 눈과 완벽히 기억할 수 있는 메모리 칩을 이식 받았습니다. 이후 크리 기술로 업그레이드해서 크리 기술을 더 자주 사용합니다.


• 로켓 라쿤 : 브래들리 쿠퍼

지구의 보통 너구리 수준의 능력에 혹독한 트레이닝으로 얻은 민첩성, 반사신경, 체력. 우주선 조종과 수많은 화기 조종에 능숙하며 뛰어난 전술가라서, 리더인 스타로드가 부재시에 로켓 라쿤이 리더를 맡습니다.


• 가모라 : 조 샐다나

매드 타이탄으로부터 훈련받은 우주적으로 치명적인 무술가. 타노스에게 우주 최고의 살인마로 키워져서 그런지 속도, 체력, 민첩성, 내구력, 반사신경 모두 초인처럼 뛰어나며, 우주의 다양한 무술과 다양한 화기들을 능수능란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암살자로서 역량도 최강입니다. 가장 좋아하는 무기는 타노스나 아담 워록 같은 우주적 존재도 베어버릴 수 있는 단검입니다. 


• 드랙스 : 바티스타

초인적인 힘, 체력, 상해에 대한 저항력, 손에서 발사되는 에너지 블라스트, 우주를 공기, 물, 음식 없이 이동할 수 있는 빠른 속력, 멀리서도 타노스를 감지할 수 있는 능력입니다. 이후 부활하면서, 정신적으로 약해졌지만, 육체적으로 강해졌습니다. 또한 타노스의 존재보다, 누가 타노스 근처에 있는지, 만났는지, 만날 것인지를 파악하는 능력을 갖게 되었죠. 이 당시에는 코스믹 캐릭터 중 대표적인 파워하우스였습니다만, 어나힐레이션에서는 지능이 돌아오면서 크기도 줄고, 힘도 하향되었으며 에너지 파 발사도 안된다고 합니다.


• 그루트 : 빈 디젤

그루트는 지능이 있는 우주에서 온 나무같이 생긴 외계 생명체로입니다. 원래는 실험을 위해서 인간을 납치하러 지구를 침략하는 외계인이라고 하는데 불의의 사고로 지구에 발이 묶이게 됩니다. 헐크, 쉴드와 인연이 있으며, 어나힐레이션 콘퀘스트에서 자기 종족의 최후라는 설정이 추가되며, 자신을 희생해 코스믹 히어로들을 도와주었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도) 그 결과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의 멤버가 됩니다. 바둔, 블라스타와 네거티브 존 세력, 시아, 메이거스, 캔서버스의 존재들과 맞서 싸운 그루트는 "나는 그루트다"만을 말버릇처럼 말하는 습관이 있죠.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서도 계속..ㅋㅋ) 그는 나무를 에너지원처럼 흡수해 힘을 강화시키거나 몸을 재생할 수 있고, 조종해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몸이 산산조각 나더라도 나뭇가지 하나만 있으면 물을 뿌려 다시 재생성이 가능합니다. 쿠키영상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2편이 기대됩니다. :-)


뻘. 아이들은 분명히 재미없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뻘. 영화에 나오는 음악이 정말 좋아서 오늘 퇴근하고 찾아봐야겠네요.

뻘. 영화에 대한 지식이 없어도 재미있지만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에 대한 정보를 알고 보면 더 재미있을 듯.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빙글로 빠르게 아이디어홀 블로그 소식받자

RETUR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