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4. 8. 1. 14:08 in 애드센스 by ideahole

지난 포스팅에서는 "왜 반응형 웹 디자인(responsive web design - RWD)를 구축해야하는가?"에 대해서 말씀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오늘 포스팅에서는 반응형 웹 디자인(RWD)를 통해서 성공적으로 모바일 사이트를 구축한 사례 하나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반응형 웹 디자인(RWD)을 통해서 

비즈니스에 미치는 즉각적인 영향과 문제를 최소화하여 모바일 사이트를 구축한 Zorpia>



Zorpia는 Jeffrey Ng는 2003년 홍콩에서 설립, 무제한 무료 메시지를 통해서 전 셰게 사용자들이 서로 교류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가입자는 3,100만으로 40%는 인도인이며 14%는 미국인이라고 합니다.


온라인에서 새로운 친구를 만들 수 있는 플랫폼으로 가장 쉬운 방법은 휴대전화를 활용하는 것인데 Zorpia의 입장에서는 모바일 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가장 중요했습니다.


Jeffrey Ng는 반응형 웹 디자인에 대해서 알게 되었고 반응형 웹 디자인을 사용하면 게시자는 멀티스크린에서 비즈니스 인지도를 높일 수 있다고 생가했습니다. 


2013년 10월부터 Jeffrey Ng는 몇 주에 걸쳐서 반응형 웹 디자인을 사용해 사이트를 새로 구축 (총 4명 참여)하였습니다.


""우리는 RWD 도입으로 어느 정도 개선을 도모할 수 있을 것이라는 점은 알았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습니다. 기대보다 훨씬 우수하고 가치 있는 경험이었습니다." — Jeffrey Ng, Zorpia CEO


Zorpia가 2013년 12월 반응형 웹 모바일 사이트를 구축, 모바일 사용자들 대상으로 애드센스 수익이 36% 증가했으며 클릭률은 54%, RPM은 64% 증가했습니다. 


또한 반응형 웹 디자인 덕분에 회사 내부에서도 휴대기기 화면에 대한 공간 활용이 더욱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으며 그 결과 모든 기기에서 효과적으로 작동하는 멋진 디자인이 탄생되었습니다. 



Zorpia의 접근 방식

• RWD를 활용하여 모든 사이트에 사용할 수 있는 동일한 코드 구조 생성

• 다양한 기기에 맞게 레이아웃 변경

• 최적의 사용자 환경 조성


반응형 웹 사이트 구축 결과

• 모바일 사용자 수익 36% 증가

• 클릭률 54% 증가

• RPM 64% 증가

• 간소화된 디자인 방법 도입


같이 읽어보면 좋은 글

• 2014/08/01 - [애드센스] 왜 반응형 웹 디자인(responsive web design - RWD)를 구축해야하는가?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빙글로 빠르게 아이디어홀 블로그 소식받자

RETUR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