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4. 10. 6. 22:41 in 붐비치(boombeach) by ideahole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스마트폰 인기게임인 "붐비치(boombeach)" 공략 포스팅을 올리네요. 최근 이런저런 바쁜 일정으로 인해서 게임도 자주 하지 못하구요, 예전에 구입한 PS4는 먼지만 쌓여가고 있답니다. 또한 애드센스 관련해서 이것저것 연구도 하고 스킨도 수정하고 도메인도 구입도 해보구요. 실력은 없으면서 이것저것 관심은 많아서..아하하하하하


아무튼 오늘은 붐비치의 기본적은 공격 공략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그 전에 미리 알려드릴 점은 제 공략이 100% 정답은 아니며 유닛의 조합이나 레벨 등 다양한 변수에 의해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냥 이런 공략방법도 있구나 라고 참고만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면 더더욱 좋구요. 그럼 붐비치 기초 공격 공략 시작합니다.


사실 기초 공략이라고 했지만 꽤 레벨이 높죠? 아..아닌가요? 아무튼 공격전에 정찰을 꼭 하도록 합니다. 정찰을 하면 상대방의 방어 건물을 터치해서 공격사정거리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공격하기전에 공격루트를 미리 짜볼 수 있습니다. 저는 적의 본부가 우측에 있어서 해안 맨 오른쪽으로 공격하기로 마음을 먹습니다.


저는 보통 공격을 할 때 가장 먼저 "강화대포(Boom Cannon)"를 먼저 제거합니다. 그 이유는 공격 사정거리도 길고 데미지가 높아서 제가 주력으로 사용하는 몸빵 캐릭터인 "중화기병(Heavy)"이 1방이나 2방의 공격에 유닛을 손실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강화대포 2개를 먼저 공격해서 부셔버립니다.


그 다음 공격 타겟은 바로 "로켓발사기(Rocket Launcher)"입니다. 사정거리도 길고 자칫 유닛의 움직임을 잘못 컨트롤 하면 제 공격주력 유닛인 "바주카포병(Zooka)"이 몰살 당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전 해안 우측으로 접근공격하려 하기 때문에 나중에 제거하기 힘들어서 미리 공격합니다. 그리고 좋았던 부분은 자원건물이든 방어건물이든 인접해있으면 그 사이를 "로켓포(Barrage)"로 공격하면 두 건물 모두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때땡큐~♪


적의 방어 건물 중에 제가 위에서 말한 방어 건물은 모조리 부셔버렸습니다. 이제 공격하는 일만 남았네요.


공격을 하면서 다음 방어건물의 공격 타겟은 바로 "대포(Cannon)"입니다. 강화대포만큼 공격력도 세기 때문입니다. "박격포(Mortar)"의 경우 앞에서 몸빵해주는 중화기병이 데미지를 받아주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방어 건물이 몰려있는 곳에 "충격탄(Shock Bomb)"을 써주기도 합니다. 그건 그 때 그 때 상황을 봐서 날려줍니다.


따따다다다다다~공격을 하는 "기관포탑(Machine Gun)"의 경우 중화기병에게 주는 데미지는 뭐 거의 없다고 보면 됩니다. 저는 이 순간 "보초탑(Sniper Tower)"에 충격탄을 날려서 잠시 마비시켰습니다. 공격속도는 느리지만 데미지가 어느 정도 있어서 잠시 공격을 멈춰놓고 다른 건물을 공격!!!


위쪽 방어 건물을 어느 정도 부셨으니 아래로 "섬광탄(Flare)"을 뿌려서 유닛을 모읍니다. 뭐 중간에 "구급상자(Medkit)"도 비슷한 지점에 날려서 체력회복도 합니다.


결국 붐비치 공격 성공!!

골드는 무려 279,873을 쓸어담았습니다. 유닛 손실은 중화기병 6마리입니다. 


¶ 붐비치 플레이 동영상



¶ 슈퍼셀 게임 다운받기

• 클래시 오브 클랜 - (iOS, 안드로이드)

• 붐비치 - (iOS, 안드로이드)

• 헤이데이 - (iOS, 안드로이드)


¶ 붐비치 관련 포스팅

• 2014/08/23 - 붐비치(boombeach) 초중반 공략 - 바주카포병(Zooka)의 사정거리를 이용

• 2014/08/23 - 붐비치(boombeach) 초중반 공략 - 공격성공 동영상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빙글로 빠르게 아이디어홀 블로그 소식받자

RETUR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