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4. 12. 24. 18:17 in 블로그 운영 by ideahole

지금 보고 있는 이 블로그에는 딱히 CPA 광고는 거의 하지 않습니다. 물론 가끔 CPA나 CPS 관련 글이 올라가긴 하지만 그것을 목적으로 글을 작성하지는 않구요, 콘텐츠 내용에 따라서 작성하곤 합니다. 억지로 없는 글을 만들어서 쓰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블로그로 부업을 하는 분들이 꽤 많고, 부업이 아니라 전업으로 하루하루 피나는 고생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도 네이버 블로그가 잘될때 잠깐이나마 전업블로거를 꿈꾸었었죠.


전업 블로거의 꿈전업 블로거의 꿈은 언제 이루어질까?


¶ 관련 글 : 제휴마케팅 관련 용어(cpa, cps, cpm, cpc)에 대한 간략한 설명


그러다가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하다고 할 수 있는 제휴마케팅 사이트가 있는데요 바로 리더스CPA라는 곳입니다. 한 동안 관련 포스팅을 올리지도 않아서 잘 안들어갔는데요 오늘 들어가보니 수익이 잡혀있네요.


리더스CPA 12월 수익리더스CPA 12월 수익


이번달에 총 CPA 수익으로는 25,000원의 수익이 잡혔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 써놓은 글에서 수익이 난 것이며 네이버에서는 전혀 검색이 되지 않는 일명 "저품질 블로그"입니다. 단, 구글에서는 검색이 잘 되고 있는 블로그죠. 애드센스 수익도 그 블로그에서 대부분 나온다고 보면 됩니다.


아래는 제가 네이버 블로그/카페를 열심히 하던 시절에 써놓은 CPA 관련 글에서 수익이 났습니다. CPA라는 것이 재미있는데 글을 써놓고 잊고 있으면 의외의 포스팅에서 수익이 간간히 들어옵니다. 



위 사이트에서 한창 잘 나올때는 몇십만원씩 잘 나왔는데 네이버 아이디가 한 순간에 맛이 가서 그 동안 작성했던 대부분의 글, 100% 가까이 네이버 상위 검색에서 밀렸습니다. 그래도 그 때 배웠던 경험이 밑거름이 되어서 지금 애드센스 수익도 나름 잘(?) 나오고 있구요, 조만간 네이버 블로그를 다시 키울 생각인데 연말이라 바뻐서 아직 그럴 시간은 없네요.


¶ 관련 사이트

링크프라이스 (CPS, CPA 등 다양한 광고수익을 올릴 수 있는 곳)

리더스CPA (제가 생각하는 CPA 업체중 괜찮은 곳)

블로거머니 (블로그, 웹사이트, 카페 수익 관련 커뮤니티)

센스코리아 (애드센스 관련 포럼)


¶ 같이 읽어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2014/11/18 - 블로그 수익이 적다고 낙담하지 마세요.

2014/08/26 - 돈벌기, 블로그 제휴마케팅 사이트를 알려드리기 전에 드리는 말


뻘. 당분간 애드센스에 집중하자, 블로그스팟에도 글을 올리자.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빙글로 빠르게 아이디어홀 블로그 소식받자

RETUR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