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5. 1. 10. 12:21 in 애드센스 by ideahole

애드센스를 제가 2014년 3월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물론 제가 대학생일 시절에도 애드센스라는 것을 알고 있었지만 수년이 지나고 나서 뒤늦게 시작을 했는데 참 아쉽습니다. 


늦었지만 늦게라도 알아서 다행이라는 생각을 하기도 하구요.


어찌되었든 2014년 애드센스 수익을 결산하는 간략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우선 제가 애드센스를 시작한 계기는 2번째 직장에 사표를 내고 1년간 쉬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그러다가 지금 직장에 취업을 하게 되었고 심적으로 안정감을 찾은 - 지금은 더 힘들지만 - 상태에서 새롭게 뭔가 공부(?)를 하고 싶었습니다.



그러다가 우연히 알게 된 것이 네이버 블로그의 애드포스트라는 수익원이었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애드센스는 어렵고, 뭔가 고수들만이 할 수 있는 영역이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대학생시절에 한번 도전했다가 짤린 이후로 완전히 포기했었으니까요.


1. 애드포스트를 알게 되다.


어찌되었든 그렇게 네이버 블로그를 시작해서 애드포스트를 달고 첫 수익이 80원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 뒤에 블로그로 수익을 벌 수 있는 것이 애드포스트뿐만 아니라 체험단도 있고 CPA나 CPS라는 수익원이 있다는 신세계를 경험합니다.


애드포스트네이버 블로그는 애드포스트로 수익을 낼 수 있다


2. 체험단으로 시작


블로그 운영 초반에는 체험단을 위주로 했지만 수익이 일정치 않고 포스팅 가이드에 따라서 글을 작성해야 하는 것이 재미없었습니다. 물론 새로운 제품을 사용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큰 재미가 있었지만 제 마음대로 장/단점을 작성할 수 없는 부분이 불편했고 싫어졌습니다.


3. CPA, CPS 라는 광고수익


그럼 CPA라는 것을 해볼까? 이리저리 정보를 알아보다가 "리더스CPA"라는 곳이 가장 나아보이고 신뢰가 갔습니다. 지금도 주변에 이런 방법의 블로그 수익이 있다고 하면 잘 믿지 않는 분이 많습니다. 어찌되었든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으로 수익이 난다고 하니 처음에는 "리더스CPA"가 다단계인가 싶기도 했지만 제 돈이 나가는 것도 아니고 속는 셈치고 블로그에 CPA글을 작성하기 시작합니다. 이 당시에는 제 네이버 블로그 일 방문자수가 2,000~3,000명을 왔다 갔다 하던 시절입니다.


리더스cpa리더스cpa 2014년 수익, 142,000원


매일 매일 유입경로를 확인하다가 보니 수익이 떡하니 생기는 겁니다. 

일전에 했던 네이버 애드포스트는 첫 수익이 80원이었는데 CPA 수익은 몇 만원이나 되었던 것입니다. 더욱이 CPA의 장점은 포스트 하나에서 꾸준히 수익이 나올 수 있다는 것이죠. CPS는 "링크프라이스"라는 곳이 유명해서 가입 후 몇 가지 테스트 삼아 포스팅을 하는데 역시나 수익이 잘 나왔습니다. 


¶ 같이 읽어보면 도움되는 포스팅

2014/09/03 - 제휴마케팅 관련 용어(cpa, cps, cpm, cpc)에 대한 간략한 설명

2014/10/15 - 애드센스로 월 1,000달러(100만원)을 벌 수 있을까?

2014/08/26 - 돈벌기, 블로그 제휴마케팅 사이트를 알려드리기 전에 드리는 말

2014/12/20 - [애드센스] 필수 가이드북과 수익공개

2014/12/20 - 당신의 블로그/웹사이트는 휴대기기 친화성이 좋나요?


4. 영역을 넓히자


그렇게 CPA라는 신세계를 맛보고 본격적으로 블로그 운영에 박차를 가합니다. 일 방문자수를 5,000~8,000사이로 높이기도 하고 이쯤에서 온라인에서 알게 된 분의 도움을 받아서 네이버 카페에도 CPA글을 작성하기 시작합니다. 



간간히 기자단으로 글을 써주고 원고료도 받고, 네이버 블로그&카페를 번갈아가면서 CPA글을 작성합니다. 이쯤해서 수익이 월 150을 찍기도 합니다. 슬슬 전업블로거라는 단어가 저의 뇌리에 자리를 잡습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는 것도 재미있고 수익도 나고, 혼자 이런저런 생각을 하게 됩니다.


5. 블로그가 망하다 - 네이버 저품질


하지만 어느 날 갑자기 뭔가 쎄~한 기분이 들어서 CPA글을 쓰고 네이버에 검색을 하니 항상 상단에 꽂히던 제 포스팅들이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3페이지도 아니고 수십 페이지 뒤로 밀려있습니다.

급하게 최신 글을 삭제도 해보고 여기저기 커뮤니티에 있던 방법을 해보지만 이미 늦었습니다. 동시에 카페에 작성했던 글도 검색에서 뒤로 밀려있습니다.


네이버 저품질, 오 마이 갓!네이버 저품질, 오 마이 갓!


약 100~150만원의 수익을 주던 네이버 아이디 하나가 월 수익 10만 원 정도 이제는 1만원도 간신히 나오는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6. 티스토리 블로그 그리고 애드센스


원래 오래전부터 네이버 블로그를 하던 사람은 아니었고 자유도가 많다는 소리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더 많이 접했었습니다. 그래서 티스토리 계정을 오픈하고 글을 작성하기 시작합니다. 텍스트 빵빵하게 작성해서 애드센스 신청하고 나니 1방에 쭉쭉 승인이 떨어집니다. 2차 승인도 쉽게 이루어졌고요. 


애드센스 시작하다애드센스 시작하다


네이버 검색에도 제 블로그가 잘 나옵니다. 역시나 어느 날 갑자기 또 네이버 검색에 누락이 됩니다. 방문자수가 급감합니다. 그래도 꾸준히 글을 작성했더니 다음, 구글에 검색이 잘 되면서 애드센스 수익이 올라갑니다. 그 수익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2014년 애드센스 수익 결산


2014년 애드센스 결산2014년 애드센스 수익 결산


작년 한해 애드센스 수익은 총 1,524$였습니다. 우리나라 돈으로 약 1,662,836원입니다.

대부분의 수익은 지금 보이는 블로그가 아닌 다른 블로그 1개에서 80%정도 났구요 나머지 20%정도가 테스트겸 개설해 놓은 곳에서 발생했습니다. 여친 블로그에도 애드센스를 달아놨지만 글을 잘 쓰지 않아서..;;


8. 2015년 계획


2014년에는 이것저것 해본다고 집중을 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2015년에는 월 2,000$를 목표로 애드센스 수익을 내보려고 합니다. 자칫 티스토리 계정 정지당하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말이죠. 테스트는 이제 그만해야겠습니다. 테스트 하다가 2014년에 티스토리 경고 2번 받았었습니다.



간략한 포스팅이 될 거라고 앞서 이야기했는데 주절주절 제 블로그 수익과 관련해서 글이 길어졌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도움되는 사이트 소개

• 블로그로 CPA라는 광고 시스템을 통해서 수익을 낼 수 있는 "리더스CPA"

• 블로그 수익에 관해서, 특히 CPA에 관련한 정보를 다양하게 얻을 수 있는 "블로거머니"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빙글로 빠르게 아이디어홀 블로그 소식받자

RETURN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