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osted at 2014. 8. 4. 16:47 in 애드센스 by ideahole

<애드센스 수익이 10배 이상 증가한 lego7205.com의 사례>


lego7205.com은 과거에 출시된 레고의 인기 제품에 대한 리뷰를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2013년, 변화하는 멀티스크린 환경에 적합한 전략을 고민하던 중 웹사이트를 반응형으로 전환했습니다.


웹사이트 운영자 카주유키씨는 생각했습니다. 모바일과 태블릿 기기로 부터 수신되는 트래픽이 50%를 넘는 것은 시간문제이니 멀티스크린에 관해서 전략을 신속하게 수립해야하겠다라고..



반응형 웹을 구축하기 직전인 2013년 8월에는 모바일 트래픽이 40%를 넘어서기 시작했었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각기 다른 해상도의 화면을 지원하기 위해서는 여러 웹사이트를 유지보수를 해야하며 비용도 더 많이 소요됩니다. 이런 관점에서 본다면 사이트를 하나만 관리하면 되는 반응형 웹디자인을 채택하는 것은 너무도 당연한 선택이라고 여겨지네요.


lego7205.com의 운영자 카주유키는 사이트 레이아웃을 설계하고 변경할 때마다 데스크탑과 스마트폰, 태블릿에서 어떻게 화면이 보여지는지 확인을 했습니다. 또한 반응형 웹으로 구축을 하면서 가능한 디자인을 단순하게 유지하도록 했습니다. 


lego7205.com를 반응형 웹사이트로 구축하기 전후인 8월과 9월의 상황을 비교하면 이탈률, 페이지뷰, 수익 등이 크게 향샹되었다고 합니다. 


반응형을 채택 후 이탈률이 19% 감소, 페이지 조회수는 22% 향상하였으며 애드센스 반응형 광고 코드를 적용한 후에 CTR은 62% 증가했으며 결과적으로 노출수, CTR의 증가로 10배의 수익을 올렸습니다.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빙글로 빠르게 아이디어홀 블로그 소식받자

RETURN TOP